에너지/환경

가솔린과 디젤 차량용 신형청정연료, 엔진 개량 불필요

발행일 : 2012 / 07 / 06

최근 석유에너지에 의존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가솔린과 디젤유를 함유하지 않는 신형 친환경 차량용 연료인‘가솔린과 디젤 차량용 신형청정연료’가 후난성 창사(长沙)시에서 기술검증을 통과했다. 전문가는 이 기술이 중국의 선두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창사시칭스쟈(情思佳)실업유한공사와 후난성춘이(纯一)신에너지과기발전유한회사는 10년에 수만 번의 시험을 거치고, 차량용 신형청정연료 연구개발에 연구경비 2,000만 위안을 투입하여 가솔린과 디젤유 사용성능에 해당되는 가솔린과 디젤 차량용 신형청정연료 연구개발에 성공했다. 이 연료는 저탄소, 에너지절약, 안전성, 친환경성의 특징을 지닌다.

전문가 검증에 의하면, 이 기술성과는 비율이 높은 메탄올연료 사용에서 존재하는 낮은 발열량, 부식성/팽창성/안정성 저하 등의 난제에 상대하여 우수한 첨가제를 활용하여 독특한 배합방법을 개발하고 관련 생산기술을 확립했다.

신형 청정연료제품은 자동차와 디젤 차량에 직접 사용될 수 있으며, 엔진 개량이 필요하지 않다. 제품은 가솔린 및 디젤유와의 혼화성이 뛰어나다.

제품은 국가 검증기관의 검사를 거쳐 ‘가솔린과 디젤 차량용 신형청정연료’표준에 달했으며, 엔진 스탠드 성능 및 차량 도로 시험결과에 성공하였다. 이 제품은 차량용 가솔린과 디젤유 대체가 가능하며 큰 경제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형청정연료>

◯ 메탄올이 주요연료임
◯ 연소 발열량이 일반 알코올 기반의 액체연료보다 훨씬 높음
◯ 가솔린 대체 가능
◯ 엔진 개량 필요하지 않음
◯ 안전성이 뛰어나며, 물과 연속순환적으로 혼합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