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동향

난징인공지능칩혁신연구원 설립

발행일 : 2017 / 09 / 19

2017년 9월 13일, 중국과학원 자동화연구소와 난징시(南京市)치린(麒麟)과학기술혁신단지가 공동으로 구축한 난징인공지능칩혁신연구원이 개원식을 진행했다.

난징시치린과학기술혁신단지는 2013년부터 시작하여 로봇 및 지능산업 연구 개발에 진력하고 있다. 현재 중국과학원의 시스템 자원 집적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과학기술 첨단과학 연구 플랫폼, 성과사업화 플랫폼, 과학기술 프로젝트 및 중국과학원 산하 핵심 기업 도입을 전폭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단지에 과학기술 가이드 및 인재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칩은 인공 지능의 핵심 경쟁력이다. 난징인공지능칩혁신연구원은 인공지능 칩 기술, 뇌 유사 신경 칩 기술, 인공지능 통합 구축 기술 및 칩 설계, 개발, 테스트 플랫폼을 중점적으로 발전시켜 자동운전, 로봇, 지능화 제조 등 광범위한 영역에 응용할 예정이다. 또한 인공지능 분야의 기술 및 인재 우위를 발휘하고 산업사슬의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기업을 융합시켜 치린과학기술혁신단지 인공지능 산업의 군집화 발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난징인공지능칩혁신연구원은 향후 구축하게 될 중국과학원 지능칩과학기술유한회사, 인공지능기술산업 인큐베이터와 공동으로 인공지능 분야 핵심 기술 개발 및 혁신 산업의 공동 발전을 이끌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