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

베이징시 과학기술위원회, 베이징 ‘13차5개년’ 기간 전국 과학기술 혁신센터 건설강화 계획

발행일 : 2016 / 09 / 26

9월 22일, 베이징시 정부에서는 “베이징시 ‘13차5개년’ 기간 전국 과학기술 혁신센터 건설강화 계획(北京市“十三五”时期加强全国科技创新中心建设规划)”(이하 “계획”으로 약칭)을 공표하였고 9월 23일에 “13차 5개년 전망, 새로운 발전”이라는 주제로 “베이징시 ‘13차5개년’ 기간 전국 과학기술 혁신센터 건설강화 계획” 관련 기자회견을 가졌다. 베이징시 과학기술위원회 옌아오쐉(闫傲霜) 주임이 관련 질문에 답변을 하였다.

2016년 9월 1일, 리커챵(李克强) 총리는 국무원 상무회의에서 베이징에 전국 과학기술 혁신센터를 설립할 것을 배치하였고 중대 첨단 기초연구 난제들을 해결하고 핵심 공유기술을 발전하고 징진지(京津冀) 협동 혁신공동체를 구축하며 중관춘(中关村) 국가 독자적 혁신시범구역의 개혁 등 4가지 요구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과기부,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베이징시 인민정부와 국가 관련 부서에서 공동으로 “베이징, 전국 과학기술 혁신센터 건설 강화 총계획(北京加强全国科技创新中心建设总体方案)”(이하 “총계획”으로 약칭) 초안을 작성하였고 9월 11일에 국무원에서 정식으로 인쇄·발행 하였다.

상세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