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환경

세계 최초 상온상압 유기액상수소 저장재료 생산장치 착공

발행일 : 2020 / 03 / 17

중국화학공정그룹(CNCEC) 우환(五环)엔지니어링회사는 우한 Hynertech회사(武汉氢阳能源)와 10,000톤/년 액상수소 저장 프로젝트 EPC 총도급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는 세계 최초의 대규모 산업화 상온상압 액상수소 저장 재료 생산 장치의 건설 프로젝트가 본격 가동되었음을 의미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액상유기수소운반체(LOHC) 수소 저장 특허 기술을 이용하여 기존의 수소 에너지 산업이 직면한 저장, 운송, 응용 등 분야의 저안전성 및 고비용 문제점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세계 앞선 수준을 보여줄 전망이다.

수소 에너지 개발은 중국에서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중앙 및 지방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그러나 수소 에너지 산업의 기술적 어려움으로 인해 대규모 저비용 수소의 제조, 저장, 운송 및 응용은 심각한 제한을 받고 있다.

우환엔지니어링회사는 고형폐기물 가스화 수소제조, 석탄 수소제조, 천연가스 수소제조 및 바이오매스 수소제조 등 분야의 풍부한 엔지니어링 관리 경험과 기술 우위를 이용하여 수소 에너지 개발 및 응용 분야의 로드맵을 그렸다. 2017년에 우한 Hynertech회사와 전략적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상온상압 유기액상수소 저장재료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를 전개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이루었다. 세계 최초의 1,000톤급 상온상압 유기액상수소 저장재료 시험 장치를 개발하였고 수소 첨가/탈수소 촉매제 생산라인도 이미 가동 중이다. 또한, 첫 번째 중형액상수소저장 수소 첨가(수소 오일) 테스트 장치가 건설 중이며 부설 수소 첨가 및 탈수소 설비 제조 공장도 준비 중이다.

34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