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재료

자체로 신형 첨단 멜트블로운 원단 생산설비 개발

발행일 : 2020 / 03 / 11

장쑤성 창저우시(常州市)우진(武進)광위(廣宇)꽃무늬롤기계유한회사(이하 우진기계회사)가 자체 개발한 신형 첨단 멜트블로운 원단 생산 설비의 첫 번째 2세트 설비가 베이징옌산(燕山)석유화공회사에서 본격 가동됐다. 해당 설비의 전체적인 생산기술 수준은 세계 선진 수준에 도달함으로써 국외 동일 유형 의료방호품 원료 생산기술 장비를 대체할 수 있다.

여과재인 멜트블로운 원단은 생산공법이 복잡하고 기술적 난이도가 높다. 기존 중국의 첨단 멜트블로운 부직포 생산설비 및 의료방호용 멜트블로운 원단 생산기술은 장기간 수입에 의존했기에 부직포 원단 산업의 발전을 크게 제한했을 뿐만 아니라 의료방호의 특수 요구를 만족시키기 어려웠다.

우진기계회사는 기계설계에서 기술통합에 이르기까지의 여러 어려움을 극복함으로써 기존의 시장 제품에 비하여 자동화 수준이 높고 생산능력이 강하고 제품 품질이 안정적인 첨단 멜트블로운 원단 생산설비를 개발했다. 해당 설비로 생산한 의료방호품은 바이러스 전염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으며 2019년 장쑤성 첫 중대 장비 제품으로 선정됐다.

중국석유화공집단(Sinopec)은 마스크 핵심 원료가 부족한 상황에 대응해 베이징옌산석유화공의 2가닥의 멜트블로운 원단 생산라인과 3가닥의 스펀본드 원단 생산라인을 중점적으로 구축하기로 했다. 2020년 2월 21일, 우진기계회사는 설비의 긴급 생산 임무를 접수한 후 생산공법 프로세스를 최적화함과 아울러 망형성 장치, 권취기, 절단기 등 멜트블로운 부직포생산 장치의 핵심 설비 제조에 들어갔다.

2020년 3월 3일, 첫 번째 2세트 멜트블로운 원단 생산 설비를 옌산석유화공회사 현장에 운반하여 설치했고 2020년 3월 5일, 전체 생산라인 디버깅(Debugging)을 완료했으며 2020년 3월 8일, 순조롭게 생산에 들어갔다. 현재 옌산석유화공회사의 멜트블로운 원단 일일 생산량은 6t에 달하며 600만 매의 의료용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다.

69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