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동향

중국과기부, 지속가능한 발전 실험지역 창설

발행일 : 2015 / 10 / 08

중국 과학기술부에서 지속가능한 발전 실험구역 창설에 관한 지역으로 확정한 곳는 다음과 같다.(베이징, 텐진, 충칭, 신시성, 내몽고자치구, 료닝성, 장수성, 저쟝성, 안후이성, 푸젠성, 장시성, 허난성, 후베이성, 후난성, 광둥성, 하이난성, 스촨성, 구이저우성, 윈난성, 칭하이성, 간수성, 시짱자치주, 신쟝웨이우얼자치구, 닝샤회족자치구과기청)

지속가능한 국가 발전의 실험구역(아래 “실험구역”)은 29개 지역에서 신청하여 전문가들의 현장검증과 부문협조팀의 평가를 거쳐서 확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은 홍보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전략과 혁신발전을 한층 더 심화시키는 데 아래와 같은 새로운 공헌을 하게 된다.

1. 실용적으로 실험구역 건설 추진. 과학기술혁신의 버팀목역할과 인도자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하는 중에 시범역할을 해야하고 복제가능하고 보급가능한 경험모식을 생성해야 한다.

2. 실험구역에 건설투자와 정책으로 지지. 국가적으로 책정한 해당자금과 정책 등을 우선적으로 실험구역에 먼저 조치한다.

3. 실험구역 건설작업을 강화. 각 해당지역에서 발전현황, 추진방법, 성과와 경험 등을 보고서로 성급과학기술주관부문에 보고하고 성급주관부문에서 전체적으로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