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

중국동력단지 자주적인 혁신원이 주저우시에서 가동

발행일 : 2015 / 09 / 17

창주탄 자주적인 혁신시범지역(Changzhutang Self-dependent Innovation Demonstration Area) “하나의 지역 많은 단지” 계획 중 하나인 중국동력단지 자주적인 혁신원이 8월 31일에 후난 주저우(湖南株洲)시에서 정식 가동되었다. 중국동력단지 자주적인 혁신원은 주저우 국가적인 하이테크개발구에 위치해 있다. 현재 주저우 하이테크개발 관리위원회에서 200억위안이 넘는 투자로 인해 전력으로 중국동력단지 자주적인 혁신원을 만들고 있다. “중국동력단지”는 세가지의 뜻을 포함하고있다. 중국 국가의 수준, 대표산업특색, 창업혁신 생태환경을 나타낸다. 동력단지 혁신원은 기업연구 개발 기구의 핵심운반체이며 기초기반장소, 부화기, 가속기, 연구개발센터, 공공기술센터 등 창업 혁신을 전부 연결한다.

연구개발 센터, 사무실과 신동력 카페등 첫번째 공사는 이미 끝났다. 그중 “혁신창업자(创客)”(IT를 활용하여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내놓은 창업자)을 위해 3,000 제곱 미터의 아이디어 사무실과 연구, 창업 생산등 본사 사무실에서 아무 제약없이 일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가동식 당일, 칭화대학 중국동력단지 자동화 기술연구센터등 13개의 고등교육기관 산학연이 공동으로 진행하고, 후난 과학기술유한공사 등 8개의 기업이 입주했다. 중국과학원 회원(院士) 담철우(谭铁牛), 중국공정원 회원 류우매(刘友梅)등 6명의 혁신적 창업 멘토를 선발했고, 혁신원 발전에 최고의 가이드와 멘토를 제공할 것이다.

중국동력단지에 입주한 기업과 사업은, 국가와 성, 시구역 4급 정책지원을 받을수 있다. 그중 가젤기업(Gazelles Company)은 50만-200만 위안의 과학기술 무이자 운전자금을 받을수 있고, 군간부는 최대 100만위안의 생활 보조금과 100만위안의 사업 자금지원을 받을수 있다. 국내외 유명 고등교육기관, 국책과학연구원 등은 인증을 거쳐 5년 내에 매년 최대 300만위안의 경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국내 최고수준의 연구진과 국제 최고수준의 연구진은 각각 최대 500만위안과 최대 1,000만위안의 동력단지 특정사업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