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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드론 육성전략 및 시장동향

발행일 : 2016 / 09 / 23

드론이란 무선원격제어장치와 자체 프로세스 제어장치를 이용한 무인항공기(Unmanned Aerial Vehicle : UAV)를 말하며, ‘공중로봇’으로 불린다. 드론은 용도별로 군용, 민용과 소비급 등 3대 유형으로 나눈다.

2016년 5월 13일 국무원은 <일반항공업 발전 촉진 관련 지도의견>을 발표하고, 프로급 드론 및 엔진 등의 연구개발과 응용을 지원한다고 제시하였다.

중국의 드론시장은 세계에서 70%를 차지, 그 중 중국 내 80%의 드론은 해외에 수출되고 있다.

세계 선두 소형 드론 제조업체 다쟝촹신은 세계 민용 소형 드론시장의 50%를 차지하며, 80%의 제품은 해외에 수출되고 있다. 세계 94%의 드론은 중국에서 생산되며, 소비급 분야에서 다쟝 한 기업이 세계 70%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목차>

Ⅰ. 드론이란?

Ⅱ. 중국 정부의 드론산업 육성정책

Ⅲ. 드론시장 동향

Ⅳ. 민간 드론분야 교두보 다쟝의 성공사례

Ⅴ. 중국의 산업경쟁력 분석

Ⅵ. 전망 및 시사점

(본  이슈페이퍼는 한국산업연구원의 의뢰를 받아 작성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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