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재료

칭다오솽루이공사의 선박 해수담수용 시스템, 세계 3대 권위 인증 획득

발행일 : 2013 / 02 / 21

2013년 2월 20일 칭다오솽루이(青岛双瑞)해양환경공정주식유한공사는 영국 로이드선급(LR)이 발급한 선박내 바닷물을 압력차로 이용하여 음용수로 만드는 관리시스템(Brackish Water Treatment System)에 관한 형식승인증명서를 받았다. 이로써 칭다오솽루이공사가 독자적으로 연구/설계/생산한 선박안 해수담수화 관리시스템은 영국, 노르웨이, 중국 등 3대 세계 권위 선급 형식승인증명서를 동시에 획득하고 글로벌 선박시장에 진입한 세계 유일의 시스템이 되었다.

칭다오솽루이공사는 2006년 선박내 바닷물을 끌어들여 삼투압력차로 음용수로 만드는 관리시스템 프로젝트를 입안하고, 4년간 연구를 거쳐 9개 중요한 핵심기술난제를 해결했으며, 2010년 10월 중국 정부를 대표해 국제해사기구(IMO)의 최종 허가를 받은 유일의 선박 해수담수화 관리시스템 제조업체로 부상했다.

2012년 초 칭다오솽루이공사는 영국 로이드선급(LR)에 형식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 1년 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박 해수담수화 관리시스템은 2013년 2월 14일 인증에 통과되었다. 이는 칭다오솽루이공사의 영국 로이드선급(LR) 선주 입적의 확보와 국제시장 개척에 대해 중요한 전략적 의미를 지닌다.

이에 앞서 이 시스템은 중국선급(CCS)과 노르웨이선급(DNV)의 형식승인증명서를 취득했다. 이로써 칭다오솽루이공사는 세계 선박 해수담수화 관리시스템의 3대 제조업체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