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우주항공

하이잉 HW-350 소형 다용도 장기체공 드론이 첫 비행에 성공

발행일 : 2018 / 12 / 16

최근 중국항천과공그룹(CASIC) 제3연구원 302연구소가 개발한 “하이잉(海鷹)” HW-350 소형 다용도 장기체공 드론이 첫 비행에 성공하였다. 첫 비행에서 “하이잉” HW-350은 자율적 이착륙이 안정적이고 완전 자율비행 과정에서의 자세제어가 양호하였으며 항선추적 정밀도가 높았다.

“하이잉” HW-350은 소형 드론 비상통신시험시스템 및 원격공중응급드론시스템 수요를 배경으로 개발되었다. 이외 과학연구 듀엣비행, 환경 모니터링, 전술정찰 등 사회적 수요도 만족시킬 수 있다. “하이잉” HW-350은 군민융합적 아이디어와 방법을 사용해 설계한 장기체공 다용도 드론으로서 각종 기술지표는 국내 선진수준에 도달하였고 전체 시스템의 성능은 안정적이고 신뢰적이다.

“하이잉” HW-350 드론 시스템은 드론플랫폼, 지휘통제차량, 지상지원센터 등 3개 부분으로 구성된다. 전체 드론은 선진적인 공기역학적 구조를 채택하고 동체는 복합재료 유선형 설계를 도입했기에 공기역학적 효율이 뛰어나고 순항속도가 빠르며 항속시간이 길다. “하이잉” HW-350의 항법 및 임무계획시스템은 사전에 비행노선을 계획해 완전 자율적으로 비행하며 실시간적으로 비행노선을 수정할 수 있다. 또한 풍부한 원격제어 명령을 소지하고 있어 수시로 원격제어 명령을 업로드하여 비행동작을 개변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중 자율적 고장진단 및 처리보호 기능을 갖추어 비행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