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

하이커우 첨단기술개발구에 신의약밸리 설립

발행일 : 2015 / 11 / 24

11월 22일에 열린 “발전·혁신” 2015 하이난 의료건강포럼에서 메이안 신의약밸리와 의약건강산업원이 현판식을 가졌다. 이것은 하이커우 첨단기술개발구의 신의약건강산업밸리 준공을 상징한다. “신의약밸리”는 기존의 하이커우 “의약밸리” 10년간의 성공적인 발전경험을 참고로 하이커우 의약건강산업 업그레이드에 집중하고자 한다.

협력협의 내용에 의하면 난루의약공공연구개발 플랫폼, 하이난의학원 안핑센터, 혈액투석체인센터, 의료기계생산기지, 톈야온라인클라우드 건강프로젝트 등 15개 의약, 의료기계, 바이오의료, 인터넷과학기술 의료건강 등 영역의 항목들이 하이커우 국가 첨단기술개발구에서 진행될 것이다.

하이커우 국가 첨단기술개발구는 하이난성에서 유일한 국가급 첨단기술개발구이고 “1개 도시 5개 단지”의 집중화, 전문화 산업발전분포에 따라 메이안생태과학기술 신도시, 의약밸리공업원 등 단지와 하이난국제 창의적 항구를 계획하여 건설하였다. 계획에 따라 “신의약밸리”는 기업에게 최고급 관리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고 “심사평가를 단순화하면서 정밀하고 생태환경이 아름답고 청정화”를 일체화시킨 단지로 조성할 것이며 주변지역의 의약건강산업의 제고를 가져오고 전국에서 유명한 의약건강산업특색밸리로 만들 것이다. 메이안의약건강산업밸리는 건강산업을 방향으로 하고 화학제약을 최우선으로 발전시키며 의료기계분야를 중점적으로 진입하여 적극적으로 바이오제약을 지지하고 국가적인 허브산업(Southern and Li Nationality Herbs Industry)을 특색있게 발전시키며 의약서비스를 발전시키고 북부해안을 둘러싼 지역의 큰 산업규모, 높은 구조순서, 강한 혁신능력, 넓은 영향범위의 의약건강산업 신첨단밸리를 창건한다.

의료건강산업과 의약산업은 하이커우가 발전시키는 12개 중점 산업 중 2개 산업영역이다. 현재 하이커우 “의약밸리”에는 하이난성의 90% 의약기업이 집중되어 있고 의약산업 생산액의 97%를 차지하며 첨단기술의약기업이 하이난성 의약산업 총 생산액의 83%를 차지한다. 2014년 하이난성 의약산업이 완성한 공업 생산액은 126억위안이고 의약산업은 하이커우의 새로운 기둥산업으로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