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경진기지역 협동발전 및 상호연결
  • 등록일2015.08.18
  • 조회수201


1. 협동혁신은 경진기(京津冀, 베이징/톈진/허베이성)지역 협동발전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며 전략정신의 구현이다. 경진기지역의 "협동혁신"이 구현된 5가지는 다음과 같다.

(1) 전략적 - 물론 협동혁신에는 대량의 전술성과 전투적인 내용 또한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최종설계는 전략성에 있으며 현재 국가 경제발전을 위한 국가전략 서비스이다.
(2) 전역적 - 협동혁신에서 주의 깊게 보는 것은 3지역간에 분야별, 업종별 과학 및 산업 영역의 전면적인 협조이다. 혁신요소와 혁신능력의 최적화 구도를 경진기 전역으로 고려한다.
(3) 전순환 - 연구에서 개발, 개발에서 생산, 생산에서 시장까지,과학인재 연합양성, 유통 서비스 합작 모두 전 체인적인 순환적인 시스템의 협조이다.
(4) 전요소 - 현재 세지역간 강조하는 것은 자원, 인재, 자금, 교육, 정보 등 다종 요소에서의 합작이다.
(5) 멀티형식 - 우세적 자원 수출로 허베이 교육 설립, 의료기구의 지사기구 등이 있다.
경진기지역 협동혁신 및 협동발전은 새로운 상태의 중국경제사회발전의 위대한 실천이다. 분명히 새로운 경험과 형식을 창조할 것이며 기타 지역과 국가미래발전의 유익한 본보기로 제공될 것이다.
2. 북경철도교통의 상호연결로 경진기 지역을 하나로 묶는다.
(1) 경진기지역 교통일체화 계획은 북경철도교통망을 중심으로 건설한다.
북경철도교통 건설은 4 단계로 이루어진다. 1단계는 핵심노선망이며, 150 km 이상의 구역을 주요적으로 연결한다. 2단계는 도시간 노선이며, 70~150km 간의 도시들을 연결한다. 3,4단계는 교외노선과 도시노선망이다. 북경시는 올해 554km 도시지하철을 건설하는 것을 기초로 1,000km 도시지하철망과 1,000km 시외노선망을 건설하려 한다.
(2) 해외철도교통의 상호연결
해외에서 시내지하철이 발달된 대도시는 평균적으로 더욱 발달된 시외노선망을 갖고 있다. 시외노선이 지하철 노선 길이를 초과한다. 뉴욕, 파리, 런던과 동경을 예로 들면, 각각 교외노선은 철도교통노선 총 길이의 75%, 85.91%, 88.23%, 85.95%를 차지한다.
뉴욕시의 특징은 시외노선이 도시핵심구 교통을 중심으로 되어있다. 승객은 중심교통으로 환승한다. 런던시의 특징은 시외노선과 도시순환노선이 연결되어 있다. 파리시의 특징은 시외노선이 도시중심구를 통과해 연선교통 중심으로 환승한다. 동경의 시외노선과 도시노선의 연결은 특수한 경우인데, 세계에서 인구밀도가 가장 큰 도시로서 대동경시 인구는 3,500만인에 달하지만 지하철 노선은 약 300km이며, 북경 다음으로 하루 지하철 승객 유동량은 1,100만인 이상이다.
(3) 수도철도교통 문제의 해결방안
북경을 하나의 예로, 현재 몇몇 교외노선과 지하철 연결 방식이 실제로는 시내지하철 막힘을 증가 시켰으며 상호연결과 환승을 줄이는 목적을 이루지 못했다.
그러므로 도시지하철이 "제한적 상호 연결" 이념 임을 제기해야 한다. 시외노선과 부분적 시내지역노선간의 연결로 승객들을 유동시키는 동시에 효율적으로 환승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 경진기지역 철도교통 일체화의 관건은 효율적으로 북경의 비수도 기능을 완화시키는 것이다. 그래야만 최종적으로 북경의 도시 막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정보출처 : http://digitalpaper.stdaily.com/http_www.kjrb.com/kjrb/html/2015-08/10/content_313276.htm?di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