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국가자연과학기금 지원프로젝트 지원금관리방법" 발표
  • 등록일2015.05.14
  • 조회수218


2015년 5월 5일, 중국 재정부와 자연과학기금위원회는 새로 수정한 “국가자연과학기금 지원프로젝트 지원금관리방법(이하 “방법”)”을 발표하였다. “방법”은 총칙, 프로젝트자금 지불범위, 예산의 편제와 심사비준, 예산 집행과 결산, 감독과 검사, 부칙을 포함하여 총 6장 39조로 편성되었다.

국가자연과학기금 지원프로젝트 지원금 사용과 관리를 심층 규범화하고 중국 기초연구와 첨단과학 탐구를 촉진하기 위해 출범한 본 방법은 기존의 “국가걸출청년과학기금 프로젝트지원금 관리방법”과 “국가자연과학기금 프로젝트지원금 관리방법”을 통합하여 수정하였고 자연과학기금이 지원하는 모든 프로젝트를 포함한다. 자연과학기금이 지원하던 기초과학인재양성 프로젝트(지속형 프로젝트는 제외)는 현재 취소되었고 나머지 청년 프로젝트, 일반 프로젝트, 중점 프로젝트, 중대 프로젝트, 중대 연구계획은 모두 본 “방법”에 적용된다.

“방법”은 프로젝트 간접비용 보상체제를 마련하였고 프로젝트 지원금을 직접비용과 간접비용으로 구분하였다. 위탁기관은 비례 한도 내의 간접비용을 지급받아 관리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과학연구기관의 건실한 발전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비준받은 간접비용 외에 어떤 명목으로든 프로젝트 지원금으로부터 비용을 부적절하게 사용하지 못한다고 규정하였다.

이 외, “방법”은 인건비 지출 범위를 확대하였다. 연구생, 박사후 등 인원 외에 임금 소득이 없는 임시 고용 인원을 범위에 포함시켰고 임시 고용 인원의 사회보험 보조 비용을 인건비 지출 범위에 포함시켰을 뿐만 아니라 인건비 비례 지급 한도는 취소하였다.

정보출처 : http://scitech.people.com.cn/n/2015/0506/c1057-2695334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