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베이징, 정밀기계공정과 4G공정 가동
  • 등록일2011.11.07
  • 조회수226


‘베이징 최첨단 수치제어장비 산업기술 도약발전 공정’(정밀기계공정)과 ‘베이징 신세대 이동통신기술 및 제품개발 공정’(4G공정) 가동의식이 11월 6일 베이징에서 거행되었다. 최첨단 수치제어장비제조업과 4G산업은 베이징의 전략적 신흥산업 육성에서 중요한 영역이며, 이미 베이징의 신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베이징은 ‘11.5규획’(2006-2010년)기간 국가급 ‘최첨단 수치제어선반 및 기초제조장비’ 과기중대전문프로젝트의 1/3의 연구개발 임무를 담당했다. 산학연용 결합을 통해 성과전환과 산업화를 추진하고, 품종을 완전히 갖추고 기술이 선진수준인 완제품기계와 기능부품을 형성함으로써 베이징 수치제어장비업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을 위한 단단한 기반을 마련했다.
4G분야에서 세계 주요 사업자는 모두 4G 상용 네트워크 배치를 개시했거나 준비하고 있으며, 2015년 4G를 포함한 세계 통신업 규모가 15조 위안으로 예상된다. 중국이 주도하는 TD-LTE표준은 4G 국제 양대 주류표준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2010년 말 공업정보화부는 TD-LTE 또는 시험망의 규모화 시험을 본격 추진하고 상하이, 베이징을 포함한 7개 도시에 TD-LTE 규모화 시험망을 구축했다.
베이징시는 앞으로 정밀기계공정과 4G공정 실시를 통해 신규 모델과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산업발전을 추진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