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산업분야 통신 및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추진 전망
  • 등록일2018.07.22
  • 조회수385


최근, 상하이시는 산업인터넷산업혁신프로그램 실행 방안을 발표하고 중점적으로 인터넷, 플랫폼, 안전 3대 기능 체계를 구축함과 아울러 산업분야에서 5G, Ipv6의 우선 배치를 추진하고 있다.

산업 인터넷은 차세대 정보통신기술과 현대공업의 심층적 융합으로 형성된 신흥 경영방식 및 응용 형식이다. 산업 분야에서 아주 광범위한 응용 전망을 보유하고 있는 5G는 산업 분야 전체 시스템, 프로세스, 산업사슬, 생명주기의 인터넷 연결 구현을 추진할 전망이다.

중싱(中興)사건, 5G 표준 봉쇄 등은 운영 업계로 하여금 5G 네트워크에 대한 추진을 다그치게 하고 있다. 차이나모바일과 노키아회사(Nokia Corporation)의 10억 유로(한화 약 1.4조)에 달하는 계약이 이를 말해주고 있다. 5G 산업사슬에서 핵심 기술 경쟁력, 첨단 기술을 보유한 회사가 주목을 끌고 있다.

IPv6은 무한한 주소 공간 및 뛰어난 효율, 안전성, 최적화의 인터넷 기능을 보유하고 있기에 전면적으로 구축될 경우 중국의 IPv4 주소 자원 고갈 문제를 대폭 완화시킬 전망이며 5G, 사물인터넷 등 신흥 산업의 심층적 발전에 튼튼한 기반을 마련할 전망이다.

현재 중국의 IPv6 의 사용자 보급율은 0.38% 밖에 안되며 선진 지역에 비하여 아주 큰 차이가 있다. 상하이에서 추진하고 있는 5G, IPv6 등 신형 네트워크 기술의 기업 내부, 산업단지 및 주변 지역에로의 배치는 전형적인 선도적 응용 사례로서 전신업무 운영 업계의 모바일망과 고정망, 텔레비젼 방송망, 단말망 설비 업그레이드 개선 추진에 도움이 된다.

산업분야에서 5G, Ipv6의 선도적 추진 및 규모적 확장은 응용, 콘텐츠, 네트워크, 단말, 안전의 전면적인 업그레이드를 추진시킬 전망이다. 또한 네트워크 설비 업계, 기업망 설비 업계, 단말 생산 업계 등 관련 산업사슬 분야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줄 전망이다. 헝퉁(亨通)광전자주식유한회사(600487.SH), 중지(中際)쉬촹(旭創)주식유한회사(300308.SZ), 쯔광(紫光)주식유한회사(000938.SZ), 란둔(藍盾)주식유한회사(300297.SZ) 등 광케이블 광섬유, 광모듈, 네트워크 설비 및 안전 생산 업계가 최대 수익자로 될 전망을 보인다.

정보출처 : http://www.qianjia.com/html/2018-07/16_29825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