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상하이, 인공지능 고품질적 개발 가속화 관련 시행방법 발표
  • 등록일2018.09.21
  • 조회수263


최근 열린 세계인공지능대회에서 상하이는 인재팀, 데이터 자원, 기술 혁신, 공간 생태, 자본 지원 등 5대 요소를 망라한 22개 조항의 "인공지능 고품질 개발 가속화 관련 시행방법"을 발표하였다.

고급인력 유치에서 상하이는 조건에 부합되는 인공지능 인재 및 핵심팀을 "인재고봉프로젝트"에 포함시키는 한편 "일인일책(一人一策)" 방식으로 인공지능 인재 혁신창업, 업무와 생활 등 지원조치를 마련하고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사업육성 플랫폼을 제공한다.

데이터 개방 및 응용 실천에서 정무, 교육, 의료, 관광 등 중점 분야의 데이터 개방을 더한층 심화하고 교통수송, 통상무역서비스, 현대농업 등 응용장면을 제공·보완한다. 또한 신기술, 신제품, 신모델의 응용실천과 성과산출을 가속화한다.

자본 지원에서 인공지능을 전략적 신흥산업의 중점 분야에 포함시킨다. 사회자본을 유치하여 1천억 위안(한화 16조 3,690억 원) 규모의 인공지능개발기금을 조성하고 기업 발전을 위해 자본 및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이외, 기업이 인공지능 관련 표준, 안전 등 제도·규범 제정에 참여하는 것을 더한층 격려할 예정이다. 향후 상하이는 약 60개 인공지능 심층적 응용장면 및 100개 이상 인공지능 응용시범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3~4개 인공지능 특색 마을 및 5개 인공지능 특색 시범단지를 구축함과 아울러 1천억 위안 규모의 인공지능산업육성기금을 설립한다.

정보출처 : http://www.nipso.cn/onews.asp?id=43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