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장쑤성 2018년 지적재산권 강성 건설사업 계획 발표
  • 등록일2018.04.16
  • 조회수325


장쑤 지적재산권 연석회의 사무실에서 '2018년 장쑤성 지적재산권 강성(强省) 건설사업 계획'(이하'작업 계획')을 정식으로 인쇄해 책임 부서를 명확하게 하고, 성의 있는 지적재산권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작업 계획에 따르면 2018년에는 성 지적재산권 사업은 당의 19대 정신을 전면적으로 계승하여 시진핑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지도하고 지적재산권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강화한다. 지적 소유 창출, 운용, 보호, 관리, 서비스 능력을 향상시켜 지적재산권을 향상시키고, 지적재산권의 전체적인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작업 계획'은 8가지 중점 과제를 선정해 41개 세부 과제를 확정했다.

1. 지적재산권 창출 수준을 높이고, 고부가 가치 육성 계획과 '브랜드의 돛'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 계획을 추진하고, 기업의 해외 지적재산권 구조를 지원하며, 지적재산권 발전의 수준과 종합적인 실력을 향상시킨다.

2. 지적재산권 운용 능력을 현저히 강화하고 기업 지적재산권 전략 계획을 추진하며 지적재산권 거래 시장을 촉진하고 지적재산권 거래 시장을 발전시켜 강소 국가의 판권 무역 기지 건설을 추진한다.

3.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적재산권 보호 및 사법 보호를 심도있게 전개하고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지적재산권의 보호를 강화하여 지적재산권 보호 센터 건설을 강화한다.

4. 지적재산권 집약적 산업을 강화, 지적재산권 집약 산업 통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지적재산권 집약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여 특허 집약형 산업과 상표 집약형 산업을 육성하여 '저작권 산업흥성(版权兴业)'사업을 추진한다.

5. 지적재산권 관리 체계를 더욱 향상시키고 지적재산권 분석 평가를 실시하며, 지적재산권 상호 주의를 심화시키고 지적재산권 시범 단지, 시범 사업, 시범 단지(기지)건설을 활성화하고, 대학교 지적재산권 관리 제도를 완비한다.

6. 지적재산권 국제화를 향상시키고 국제 교류 협력 분야를 넓히고, 지적재산권 국제화 교류의 토대를 마련하여 기업들의 '수출(走出去)'을 지원한다.

7. 지적재산권 서비스 능력을 향상시켜 지적재산권 서비스업의 감독을 강화하고, 브랜드 지적재산권 대행 서비스 기관의 육성을 강화하여 지적재산권 데이터 정보 공유 서비스를 강화한다.

8. 지적재산권 인재 양성과 홍보 업무를 끊임없이 강화하고 지적재산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지적재산권 인재 양성화를 심화시켜 지적재산권 홍보에 유리한 지적재산권을 조성하는 등 지적재산권의 우수성을 높이다.

정보출처 : http://www.nipso.cn/onews.asp?id=40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