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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동향] 중국의 신에너지자동차 기술로드맵
  • 등록일2018.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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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간 중국은 자동차산업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였다. 2015년 자동차 생산 및 판매규모가 2,450만대를 달성하여 연속 7년간 글로벌 1위를 유지하였다. 그러나 중국은 자동차강국은 아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중국정부는 2012년에 「에너지절약 및 신에너지자동차산업발전계획(2012-2020)」을 발표하였고, 2015년에는 「중국제조2025」, 제조강국전략을 정식 제기하였으며 또한 에너지절약형 자동차와 신에너지자동차를 집중적으로 발전시킬 영역으로 확정하였다. 이에 따라 자동차강국건설이 국가전략으로 격상되었다. 자동차대국에서 자동차강국으로의 전환을 실현하는 것은 중국의 자동차산업이 짊어져야 하는 중요한 역사적 사명이 되었다.

2015년 10월에 발표한 「중국제조2025」의 중점분야 기술로드맵은 전반적으로 에너지절약형 자동차, 신에너지자동차와 커넥티드카 기술의 발전방향과 로드맵을 제시하였다. 자동차강국전략목표와 발전경로와 구체조치를 한층 더 세분화하기 위해, 미래 15년 자동차산업의 기술발전방향, 핵심기술 및 선행발전을 식별하며 자동차산업기술 혁신의 틀을 제출하여 신기술의 개발과 응용을 촉진시키고 기업의 혁신활동을 선도하기 위해, 국가제조강국건설 전략자문위원회와 공업정보화부의 위탁을 받아 중국자동차공장학회가 관련 전문가팀을 구성하여  자동차기술로드맵에 대한 심층 연구를 통해 에너지절약형 자동차, 순수전기자동차와 플러그인 혼합동력자동차,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커넥티드카, 자동차제조, 자동차동력전지, 자동차경량화 등 7개 세부 영역의 기술로드맵을 수립하였다.

상세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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