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중국 바오터우, 희토류 산업발전을 가속화시키는 정책의견 출시
  • 등록일2016.06.02
  • 조회수278


2016년 5월 30일, 바오터우(包頭)시정부는 「희토류 산업발전을 더한층 가속화시키는 데 관한 여러 정책의견」을 출시하였는데 희토류산업 전환업그레이드의 가속화, 희토류 산업사슬의 확장, 산업구조의 최적화, 바오터우를 중국과 세계의 중요한 희토류 원재료/신소재 및 응용제품의 생산기지로 발전시키는 등 방향을 확정하였다.

동 의견에는 주로 아래와 같은 내용들이 포함된다.

(1) 희토류 원재료 공급을 보장해야 한다. 베이팡(北方)희토류그룹은 우선 바오터우시의 희포류 심층가공 및 응용기업의 원재료 수요를 만족시켜야 하는데 프라세오디뮴 네오디뮴금속은 연간 4,000톤을 보증해야 한다.

(2) 희토류 산업 관련 하이테크단지, 관련 지역 정부는 희토류 원재료 구매혜택정책을 실시한다. 베이팡희토류그룹의 프라세오디뮴 네오디뮴을 구매하는 기업에게는 5%의 혜택, 란탄, 세륨 등 제품을 구매하는 기업에게는 10%의 혜택, 다른 제품을 구매하는 기업에게는 5%의 가격보조를 제공한다.

(3) 바오터우시에 등록하고 생산하고 판매하며 법에 따라 납세하는 국가산업정책과 환경요구에 부합되는 첨단 희토류 영자기재료, 수소저장재료, 광택재료 생산기업에게는 실제판매액에 따라 시재정부에서는 2% 정책장려를 진행한다.

(4) 란탄, 세륨 사용량이 1,500톤, 3,000톤과 5,000톤을 넘는 현지 희토류 기업에게는 시재정부에서 1회적으로 각각 100만위안, 200만위안과 300만 위안 정책장려를 진행한다. 또한 정부가 출자하고 금융기관을 유치하여 66억위안 희토류산업발전기금을 설립하여 희토류 영자기, 수소저장, 광택 관련, 희토류 합금, 촉매조제 및 전기계 등 응용산업의 발전 및 확장에 사용한다.

(5) 희토류 기업은 실제 전기 사용량의 0.03위안/kWh 보조금을 제공한다. 희토류 신소재와 응용기업을 "서부지역 고무격려 산업목록"에 편성하여 서부대개발 정책소득세 15% 세율을 향유하게 한다.

(6) 시장전망이 우수한 희토류 중간테스트 프로젝트에 대해 시재정부는 20% 미만의 자금보조를 제공하고 기업 전환-업그레이드-기술개조 프로젝트에 대해 단일 프로젝트 이자는 300만위안을 넘지 않으며 새로 박사후과학연구작업실을 설립하는 기업에게는 시재정부에서 1회적으로 50만위안을 장려한다.

(7) 희토류교역센터를 플랫폼으로 희토류하이테크단지에 특별프로젝트 부지를 계획하여 희토류종합보세구역을 설립하며 중점 희토류기업을 조직하여 바오터우희토류산업연맹을 성립한다.

정보출처 : http://finance.sina.cn/stock/jdts/2016-05-30/detail-ifxsqtya6472186.d.html?from=timeline&isappinstalled=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