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중국 서부 과학기술 혁신항구 프로젝트 정식 가동
  • 등록일2015.08.27
  • 조회수393


2015년 8월 19일, 교육부와 산시성(陕西省)은 국가급 시샌(西咸)신구 펑시(沣西) 신도시에서 중국 서부 과학기술 혁신항구 건설 대회를 개최하였다.

중국 서부 과학기술 혁신항구 프로젝트는 산시성과 교육부에서 공동으로 추진하는 중점 프로젝트이다. 전체 건설부지는 2.7평방 킬로미터이다. 이는 산시 시샌신구와 시안(西安) 교통대학에서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가 연구과학, 첨단기술 성과 전환, 첨단인재 양성, 첨단기업 부화, 핵심기술 연구 등 플랫폼을 일체화한 작은 학술도시이다. "학구, 원구, 지역사회" 3위 일체의 혁신체, 학교와 도시의 결합체, 과학기술과 산업의 융합체를 실현할 것이다. 그리고 여기에 모인 국내, 해외 인재들을 위하여 세계 첨단 수준의 교육, 과학연구, 창업, 생활을 일체화한 글로벌 플랫폼을 제공하고 새로운 도시의 모델로 될 것이다. 2020년까지 과학연구, 교육, 부화 및 종합 서비스 등 4가지 기능파트를 구축할 예정인데 이는 향후 수천 억위안의 산업 가치를 가져올 것이다.
전체 산시성은 중국 서부 과학기술 혁신항구 프로젝트를 전국 대표적 프로젝트로 구축할 것이다. 그리고 "3개 산시"와 "혁신형 성시"를 목표로 하고 "산업화로 추진, 집중적 분포"를 도시의 전체적 발전목표로 삼을 것이다. 또한 에너지와 동력, 정보기술, 환경보호 등 영역에서의 국가적 수요에 맞추어 국가 과학연구, 첨단기술 성과전환, 첨단인재 양성, 첨단기업 부화, 핵심기술 연구 등 오픈된 플랫폼을 구축하여 산시성의 산업우세와 핵심기술, 혁신기술의 연구개발과 이전, 첨단인재와 리더형 인재들을 양성하는 기지와 글로벌 협력 창구 기반이 될 것이다.

정보출처 : http://www.wokeji.com/shouye/chuangxin/201508/t20150820_1584268.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