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중국 싼야지역에서 해상 실크로드 공간정보 기술세미나 개최
  • 등록일2015.04.21
  • 조회수219
2015년 4월 10일, 중국과학원 원격탐지•디지털지구연구소(中科院遙感與數字地球研究所)와 하이난성(海南省) 과학기술청, 싼야시(三亞市)인민정부에서 공동으로 주최한 ‘해상 실크로드 공간 인식 고위층 포럼 및 하이난성 지구관측중점실험실 발전 전략 세미나’가 하이난성 싼야에서 200여명 모여서 개최하였다.

공간 관측 기술은 거시적이고 빠르고 정확하게 상대를 인식할 수 있는 우위를 갖고 있으므로 국가 전략의 차원에서 자원과 환경 배치의 공간 인식 연구에 대해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일대일로(실크로드 경제벨트와 21세기 해상 실크로드)’ 건설 구상의 거시적 전략 계획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해상 실크로드 공간 인식 특별 초청 보고는 ‘일대일로’의 깊이 있는 내용과 중요한 조치를 해석하였으며 중국이 ‘일대일로’ 건설 중에서의 기회 및 도전과 미래 경제에 대한 영향을 해석하였다. ‘해상 실크로드’ 건설의 포지셔닝, 발상, 공간 방향, 중점 합작 영역 등을 소개하였고 중국 지구 관측 위성 기술의 발전과 공간 인식을 이용하여 전개한 ‘실크로드 경제벨트 자원 환경 배치 및 발전 잠재력’ 연구 현황을 소개하였다.

자료출처: 과학일보. 2015.04.11.

정보출처 : http://digitalpaper.stdaily.com/http_www.kjrb.com/kjrb/html/2015-04/11/content_299601.htm?di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