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항저우가 열 번째 국가자주혁신시범구로 선정
  • 등록일2015.09.17
  • 조회수248


항저우시과학위원회에 의하면, 8월 25일에 국무원은 항저우와 쇼우산 린장 두 곳의 국가급하이테크산업개발구(총칭하여 항저우국가급하이테크구역)를 국가자주혁신시범구로 건설하는데 동의하였다. 이는 베이징중관촌, 우한둥후, 상하이장장 등에 이에 국무원에서 허가한 열 번째 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이다.
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이란 국무원의 동의를 거쳐 자주혁신과 하이테크산업발전 면에서 우선적으로 진행하고 시험하여 경험을 탐구하면서 시범을 보여주는 구역을 뜻한다.
동의 내용에 따르면, 항저우국가급하이테크구역은 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에 해당하는 정책을 누릴 수 있으며 자신의 발전특점과 결합시켜 다중전자상무, 과학기술과 금융결합, 지적소유권의 이용과 보호, 인재모임, 정보화와 공업화의 융합, 인터넷 혁신창업 등에서의 선행을 허용한다. 항저우국가급하이테크구역을 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으로 건설과정에서 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 부처간협조팀의 통일적인 지도를 받고 해당된 정책을 실시하면서 발전과정에서 발생하는 중대 문제를 해결한다.
7월 6일, 과학기술부와 저장성 인민정부는 <항저우 국가급 첨단구역의 국가 자주혁신 시범구역을 건설에 관한 청시>를 국무원에 정식으로 제출하였다.
현재, 항저우시는 “항저우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의 발전계획과 강령”, “항저우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의 공간배치계획>의 편성을 완벽화하고 항저우 <혁신창업 새 천국> 3년 행동계획을 제정하고 있다.
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 리스트:
베이징중관촌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상
하이장장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
우한둥후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
선전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수
난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
텐진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
허우벙(허페이-우후-벙부)자주혁신종합세트개혁시범구창
주탄(창사-주저우-샹탄)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
청두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
항저우국가자주혁신시범구역

정보출처 : http://finance.huanqiu.com/roll/2015-09/742701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