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융합

360브라우저 ‘심리스 듀얼 코어’ 출시

발행일 : 2011 / 04 / 12

국가 특허출원이 완료된 360브라우저 초고속 버전은 최근에 출시되었다. 처음으로 개발된 브라우저 ‘심리즈 듀얼 코어’기술로 인해 중국 브라우저 시장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였다.

전통적 듀얼 코어 브라우저는 하나의 브라우저에 2개 브라우저엔진을 포함하는 것뿐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브라우저모드를 전환할 때 2 브라우저엔진은 데이터를 교환할 수 없다. 온라인 쇼핑 과정에서 듀얼 코어 스위치가 발생하면 오더 등 데이터의 유실을 초래할 수 있어서 사용자는 온라인 구매와 결재의 프로세스를 완성할 수 없다. 실제 온라인쇼핑 과정에서 전통적 듀얼코어 브라우저는 결재를 완성하기 위해 호환성모델의 작동을 묵인하였으며, 이로써 듀얼코어의 속도장점을 살릴 수 없었다. 진정한 듀얼코어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360브라우저 초고속버전은 심리스 스위칭의 듀얼코어 이념을 처음으로 활용하였다. 360브라우저 초고속버전 사용자는 온라인 쇼핑 등 실제과정에서 모든 프로세스를 초고속 모델로 열 수 있으며, 최종 결재페이지에만 호환성모드를 사용하면 된다. 이 과정에서 전송된 온라인 오더 등 데이터는 유시되지 않을 것임으로써 듀얼코어의 속도우위는 진정히 살릴 수 있다.
360브라우저 초고속버전은 Chromium를 기반으로 하고 코어엔진을 첨가하여 듀얼코어 간 기능과 데이터의 공유를 실현한다. 사용자는 Chromium코어를 사용한 초고속모드 처리 페이지를 묵인할 수 있고, 듀얼코어엔진의 자동 심리스 스위칭을 통해 국내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쇼핑, 인터넷뱅킹)을 거침없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