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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춘중차, 수소에너지 도시 열차 자체 개발
  • 등록일2024.04.03
  • 조회수263
□ 수소 동력 시스템과 하이브리드 에너지제어시스템 보유(3.22)
○ CRRC Changchun(長春中車)가 개발한 중국 수소에너지 도시 열차가  160km 속도 최대 부하 운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 
- 수소 동력 시스템과 독자 개발한 수소-전기 하이브리드 에너지 제어 시스템을 보유
- 테스트 기간동안 속도 160km/h, km당 평균 에너지 소비량 5kWh, 최대 주행 거리 1,000km 이상 도달 
- 영하 25도에서 영상 35도 사이의 환경 온도에서 실제 성능을 처음 검증한 테스트로, 차량 성능 지표는 국제 최고 수준을 실현
 
 
○ CRRC Changchun사는 중국 궤도교통장비 분야 리딩기업으로서 자기부상 궤도교통 기술, 주율주행 궤도차량 등 분야에서 선진수준을 리딩 
* 현재 중국 내 운영 중인 1/4 이상의 고속철은 모두 이곳에서 생산 
- 동 기업은 600km/h의 속도를 낼 수 있는 고온 초전도 자기부상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최초 운행을 실현하고, 초전도 자석, 유도전력 공급과 저온 냉각 등 핵심기술을 검증 
- 중국 최초 다중 적응형 모노레일 시스템 차량을 개발로, 자율주행 기술 기반 차량 자동 웨이크업, 출발 및 주차 기능이 가능하고, 시간당 5,000~20,000명의 운송 수요 충족 가능 
- ‘푸싱호(复兴号)’ 스마트 고속철은 기술혁신으로 차량 내 공기압과 온도의 자동 조절을 실현하고, 객차 내 5G+WiFi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으며, 생체모방형 설계를 통해 에너지 소비 10%  절감
 
 
<참고자료>
我国自主研制的首列氢能源市域列车成功达速试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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