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활동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중국과기부(MOST) 방문
  • 등록일2023.03.31
  • 조회수311
주중대사관 이진수 과기정통관, 한중과학기술협력센터 서행아 센터장은 3월 27일 오후 중국 과기부를 방문하여 다이강(戴钢) 국제협력국장 및 샤오웨이(肖蔚)  아시아·아프리카처처장 등 관계자를 면담했다. 
 
이 과기정통관과 다이강 국장은 양국 과학기술 분야의 현안인 올해 개최 예정인 한중 과학기술 공동위원회에 대해 논의하고 한중 과학기술교류 협력의 새로운 협력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양국은 과학기술 공동연구, 인력교류, 혁신창업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측은 중국과학원(CAS)와 자연과학기금위원회(NSFC)에서 추진하고 있는 기초과학 분야에서의 협력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양회때 발표된 부처 조직개편으로 중국 과기부는 향후 전략계획, 조직개혁·구조조정, 범부처 종합조정, 효율적 자원 배분, 정책연구, 과기협력 강화 등 6대 업무를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이번 면담을 통하여 지난 30년간 과학기술 분야 교류 협력의 성과가 크다고 평가하고, 향후 지방정부 및 산학연간 교류를 늘려 실질적인 협력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마지막으로 서행아 센터장은 한중 수교이후, 설립된 한중과기협력센터의 위상 강화가 필요하며, 앞으로도 양국의 과학기술협력의 창구로서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중국 과기부 면담 참석자>
(왼쪽부터, 챠오지엔 부처장, 왕용방 1급 순시원, 이진수 국장, 다이강 국장, 서행아 센터장, 등홍성 처장, 샤오웨이 처장)
  •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