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중국공정원 및 항저우시, 스마트도시 공동 구축에 관한 합의서 체결
  • 등록일2014.03.10
  • 조회수500


중국공정원 및 항저우시 정부가 지난 3월 8일 베이징에서 "항저우시의 스마트도시 건설에 관한 전략적 협력합의서"를 체결하였다. 쉬광디(徐光迪) 중국공정원 주석단 명예주석, 저우지(周濟) 중국공정원 원장, 공쩡(龔正) 항주어시 시위(市委)서기, 장홍민(張鴻鈱) 항저우시 시장 등이 체결식에 출석하였다.
중국공정원 및 항저우시 정부는 항저우시를 스마트도시로 만들기 위해 스마트도시 건설 계획, 스마트도시 건설 관련 프로젝트의 타당성 연구, 스마트도시 협동발전메커니즘 구축, 스마트도시 건설을 위한 기반 마련 등 면에서 협력을 강화하기 합의하였다. 앞으로 양측은 스마트도시 프로젝트를 통해 정보시스템·정보데이터·정보수집채널의 통합을 추진하고,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및 빅데이터 등 산업의 발전을 지원하며, 항저우시의 관리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써 "스마트 항저우”를 건설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판운허(潘雲鶴) 중국공정원 상무 부원장은 항저우시 스마트도시 건설의 수석 고문으로 초빙되었다.
저우지 중국공정원 원장은“협력합의서의 체결은 양측의 협력이 새로운 단계에 진입하였다”고 지적하였다. 그에 따르면, 앞으로 중국공정원은 원사 및 연구진의 학제간·부처간·업종간 우위를 바탕으로 항저우시 경제사회 발전 수요에 맞춰 전략연구 및 자문서비스를 강화하고, 보다 많은 원사가 항주시의 스마트도시 건설에 참여하여 항저우시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공쩡 항저우시 시위서기는 “항저우시는 중국공정원이라는 싱크탱크(Think Tank)에 힘입어 도시관리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산업고도화와 혁신형 도시 건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https://kostec.re.kr/sub020406/view/id/34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