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국무원, 동북진흥 “13차 5개년” 계획 동의
  • 등록일2016.11.10
  • 조회수460


2016년 11월 7일 중국정부망에 의하면, 국무원에서는 이미 「동북진흥 “13차 5개년” 계획(이하 “계획”으로 약칭)」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동의한다고 한다.

“계획”의 실행은 발전 품질과 이익 향상을 중심으로 하고 공급 구조의 개혁을 주선으로 하며 체제 메커니즘의 개선과 구조 조절을 추진하도록 한다. 그리고 혁신, 창업을 독려하고 민생 보장과 개선에 힘쓰며 신형 공업화, 정보화, 도시화, 농업 현대화의 협력을 추진하도록 한다. 또한 지역과 유형에 따른 제도의 제정, 장점 발휘와 단점 보완 등을 통하여 옛 공업기지의 발전과 활력, 전반적 경쟁력을 향상시킨다. 그리하여 더욱 우수하고 이익 창출이 더 많고 구조가 더욱 최적화하고 우세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진흥 발전의 새로운 경로를 형성하도록 한다.

랴오닝성(遼寧省), 지린성(吉林省), 헤이룽쟝성(黑龍江省)과 네이멍구자치구(內蒙古自治區) 인민정부는 동북 옛 공업기지 진흥의 중요성과 시급함을 인식하고 “계획”에서 확정한 중대 공정, 중대 프로젝트, 중대 정책, 중요 개혁 임무를 본 지역 사회경제의 발전과 연결하여 그 추진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정책적 보장을 강화하도록 한다. 또한 각 사업을 파트별로 분리하고 실행하여 “계획”에서 제기한 목표를 정한 시간 내에 완성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정보출처 : http://www.chinahightech.com/html/chuangye/cyfh/2018/0705/475939.html
  •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