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향

한중 과학기술 협력 정보 및 교류 플랫폼의 선두에 앞장서겠습니다!

동향 게시판

게시글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포함합니다.

과학기술로 구이양(贵阳)을 "데이터밸리" 기지로 구축
  • 등록일2015.08.27
  • 조회수478


최근, 구이양(贵阳) 빅데이터 산업기술혁신 실험구가 과기부의 허가를 받았다. 전반적 목표에 따르면, 2020년까지 구이양시는 전국 선진 빅데이터 기술혁신과 응용 서비스 시범기지와 산업 집결 발전의 "중국 데이터밸리"를 구축하여야 한다. 그리하여 서부 발전 중 도시의 경제발전과 생태 개선의 두 가지 승리를 가져올 수 있는 혁신 발전 패턴을 탐색하고 복제하고 보급할 수 있는 생태문명과 데이터가 스마트하게 융합하여 발전하는 종합적 시범 샘플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빅데이터로 관련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규모가 5,000억위안에 달할수 있도록 한다.

전반적인 계획안에 따르면, 실험구는 구이양 국가 고신기술개발구, 구이양 국가경제기술개발구, 구이양 종합보세구와 구이저우(贵州) 쐉룽(双龙) 항공항경제구를 핵심구역으로 60평방킬로미터의 면적을 계획하고 있다. 시험구는 "기초 구축, 군집 집결, 혁신 발전"의 발전경로에 따라 2015년, 2017년과 2020년을 주요 포인트로 하여 3개 단계로 발전을 계획하고 있다. 2014년부터 2015년은 기초 구축기로 빅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 서비스 기업과 소프트웨어 기업들을 모아 빅데이터 응용을 기본으로 하는 산업발전 패턴을 초보적으로 형성하여 관련 산업의 규모가 1,100억위안에 달하도록 하며 2,000명의 빅데이터 산업의 첨단인재들을 영입하고 양성한다.
2016년부터 2017년까지는 군집 집결기로 30개 빅데이터 선견기업, 500개 혁신형 빅데이터 기업들을 영입 혹은 양육한다. 그리하여 데이터 서비스를 핵심으로 한 산업군집화 발전 패턴을 형성하고 관련 산업의 규모가 3,000억위안에 달하도록 하고 5,000명의 빅데이터 첨단인재들을 영입하고 양성한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혁신 발전기로 빅데이터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사물인터넷 서비스, 이동 네트워크 서비스 등의 융합, 협동적 발전을 통하여 시험구를 서부지역의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전략적 신흥 산업기지로 구축하도록 하여 관련산업 규모가 5,000억위안에 달하게 하고 20만 명의 취업을 도모할 수 있다.
실험구 건설의 전반적 요구, 기본 원칙과 주요 목표를 둘러싸고 그 구체적인 건설 과정에서 빅데이터로 경제제고 계획을 추진, 빅데이터로 정부 개혁계획 발전추진, 빅데이터로 사회 치리 혁신계획 추진을 그 중점적인 건설 방향으로 한다. 네트워크 기초와 단말기 제품 제조 플랫폼 건설 공정, 데이터 집합과 관리 플랫폼 건설 공정, 데이터 보호와 안전 플랫폼 건설 공정, 데이터 거래와 오픈 플랫폼 건설 공정, 데이터 응용과 서비스 플랫폼 건설 공정은 시험구 건설과 빅데이터 전반 산업고리의 중요한 파트이다. 정부의 행정관리 혁신을 추진, 기술 혁신 시장 방향 메커니즘 등 빅데이터 혁신 시험 10대 조치는 시험구 건설을 총괄하는 핵심 내용이다.

정보출처 : http://mp.weixin.qq.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