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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과학원 금속연구소, 플로우 배터리기술 차보즈 문제 해결
  • 등록일2024.04.22
  • 조회수382
□ -20℃ 저온 조건에서 100시간 동안 안정적 운행(4.10)
○ 중국과학원 금속연구소 이영(李瑛) 연구팀은 신형 저비용 염화제일철(FeCl2) 플로우 배터리 분야 핵심기술을 확보
- 플로우 배터리는 별도의 탱크에 저장된 양극과 음극의 두 가지 전해질 용액을 사용하는 충전식 배터리 유형 중 하나로 전력과 에너지 분리가 가능
- 전극 계면에서 금속 에칭 처리를 통해 철 이온의 침착 반응의 핵 생성 특성을 조절
- 이를 기반으로 제곱센티미터당 80밀리와트(mW)의 전력 밀도와 250 사이클에서 99%의 전류 효율을 달성하고 순환 안정성을 10배로 향상 
- 전해액 응고점을 -20℃ 이하로  낮추고, 철 음극의 전기화학적 가역성(Reversibility)을 상승시켜 최초로 –20℃ 저온 조건에서 100시간 동안 안정적으로 운행 실현
 
 
<참고자료>
循环稳定性提升10倍!全铁液流电池研究获进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