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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배출가스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가솔린·디젤유 품질 첨가제
  • 등록일2016.01.27
  • 조회수184


최근 산둥옌타이(山東煙臺) 지리다(吉利達)에너지과학기술유한회사는 자동차 배출가스를 낮추고 연료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술 가솔린·디젤유 품질 개선제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였다. 해당 기술은 중국 국가표준 수준인 5단계(국5) 석유제품의 성능을 개선시킬 수 있으며 자동차 오염 배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연비절감에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였다.

가솔린·디젤유 품질 개선제는 연료의 연소 효율을 향상시키고 또 엔진 연소실 내 불순물과 탄소침전의 생성을 제거하고 억제함으로써 연비절감을 구현함과 동시에 각 유형의 유해 물질 배출을 감소시킨다. 검출 결과, 해당 개선제는 가솔린용 자동차의 30% 탄화수소, 12% 일산화탄소, 35% 질소산화물 배출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디젤유용 자동차의 25% 입자성 물질, 20% 미세입자, 15% 탄화수소, 12% 일산화탄소, 5% 질소산화물 배출을 감소시킬 수 있다.

자동차의 오염 물질 배출은 도시 대기 오염 물질 배출에서 비교적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 산둥성 2014년 자동차 보유량 2,289만대, 연료유 소모 총량 약 1,950만톤에 적용한 경우, 모두 가솔린·디젤유 개선제를 사용할 경우, 약 1.2만톤의 입자성 물질, 약 0.77만톤의 미세입자, 약 22.75만톤의 일산화탄소, 약 5.68만톤의 탄화수소, 약 5.52만톤 질소산화물의 연 배출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

가솔린·디젤유 품질 개선제를 석유 정제에 응용할 수 있으며 또 저유 탱크 터미널에 첨가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가솔린·디젤유 품질 개선제의 기름 절약율은 약 3.2%에 달한다. 93호 가솔린의 소매가격이 6 위안/L를 예로 할 경우, 가솔린 비용은 L당 약 0.18위안을 절약할 수 있으며 0.05위안의 개선제 원가를 차감하여 실제 리터당 절감 비용은 0.13위안이다. 기름탱크 용량이 50L인 자동차는 8 L/Km의 기름 소모량으로 계산할 경우 20여 Km를 더 달리 수 있다.

해당 기술은 국가 중점 저탄소 에너지저감 기술보급 목록에 수록되었다.

정보출처 : http://digitalpaper.stdaily.com/http_www.kjrb.com/kjrb/html/2016-01/17/content_329794.htm?di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