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초 고속철도 현수교-우펑산 창장대교 개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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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년12월11일 오전 세계 최초 고속철도 현수교인 우펑(五峰)산 창장(長江)대교가 본격 개통되었다. 우펑산 창장대교는 롄전(連鎮)철도와 징후(京滬)고속철도 남부 연장의 핵심 제어 프로젝트로 교량의 총 길이는 6,409M이며 그 중, 주교량은 1,432M이고 강을 가로 지르는 주경간은 1,092M이며 단일경간 스팬 강철 거더(span steel girder) 현수 구조를 채택했다. 교량의 상층은 설계 속도가 시속 100Km인 양방향 8차선 고속도로이고 하층은 설계 속도가 시속 250Km인 4선 고속철도이다. 해당 교량은 세계 최초의 고속철도 현수교이자 중국 최초의 도로-철도 양용 현수교이다. 해당 대교의 개통으로 중국은 세계 최초로 고속철도 현수교의 설계 방법, 계산 이론 및 관련 기술 표준을 구축함으로써 해당 분야에서 “중국 제조”에서 “중국 혁신”으로의 역사적인 도약을 이루었다. 해당 교량의 시공을 담당한 중국교통건설그룹(中交集团) 제2항무공정국유한회사는 대경간 대형 고속철도 양용 현수교 건설을 위해 신구조, 신재료, 신공법, 신기술 및 신장비를 채택하였고 오픈 케이슨(open caisson) 시공과 교탑 건설 등 분야에서 다양한 중국 기록과 세계 기록을 세웠으며 시공 기술은 중국 및 세계 동 유형 교량 건설의 최고 수준이다. 앵커리지는 교량의 가장 중요한 응력 구조이다. 해당 교량의 북쪽 앵커리지 오픈 케이슨은 길이 100.7M, 너비 72.1M, 높이 56M이고 면적이 하나의 축구장에 해당하는 세계 최대 육지 오픈 케이슨이다. 북쪽 앵커리지의 총 중량은 133만 톤으로 186개의 파리 에펠탑 중량에 해당하며, 체적은 세계에서 적재량이 가장 큰 항공모함 13척의 만재배수량 합에 해당하다. 중량과 체적이 모두 명실상부의 세계1위이다. 롄전철도는 북쪽으로 롄윈강(連雲港)시에서 시작되어 전장(鎮江)시에서 끝나며 총 길이는 약 304.5Km이고, 설계 속도는 시속 250Km이다. 2014년 12월 26일에 착공하여 롄화이 구간은 이미 2019년 12월 16일에 개통되었다. 롄진철도 전구간 개통 후, 롄윈강 화이안(淮安), 양저우(揚州) 및 전장 지역 일부 현시가 전국 고속철도 네트워크에 통합되어 장쑤(江蘇)성 북부와 상하이, 난징 등 경제발달 도시의 밀접한 연결을 달성함으로써 장쑤성 북부 지역의 경제 발전을 위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연선 도시의 대외 교통 편리성을 향상시키며 창장 삼각주 핵심 지역에 더 잘 통합되어 교통 우위를 심층 향상시킬 전망이다. 정보출처 : http://www.sasac.gov.cn/n2588025/n2588124/c16219876/content.htm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