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두, 새로운 고속철 초고강도 콘크리트 방음벽의 효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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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년 1월 21일, 고속철도 초고강도 콘크리트 방음벽(noise barrier) 프로젝트가 중국철도본회사(中国铁路总公司)의 기술 평가 심사를 통과하였다. 현재 중국의 대부분 고속철도는 20세기 90년대에 디자인된 독일 회사의 방음벽을 사용하고 있다. 해당 방음벽의 흡음 재료는 유리솜으로 보통 2~3년이면 부식이 되고 최하층으로 축적되어 방음효과가 낮아지는 동시에 2차 오염을 초래한다. 고속철도 초고강도 콘크리트 방음벽은 완전한 자주적 지식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첫 고속철도 방음벽 시스템으로 청몐러여객전용철도회사(成绵乐客专公司), 청두중훙회사(成都中弘公司), 중톄얼위안(中铁二院), 시난교통대학(西南交通大学) 등 연구기관에서 3년간 공동으로 연구 개발하였다. 해당 방음벽 시스템을 청두-몐양-러산도시 간 여객전용 고속철도(成绵乐客专)와 다퉁-시안 여객전용 철도(大西客专)에 설치하고 테스트한 결과, 기존 표준보다 3배 정도 높은 성능 지표로 전문가팀의 검수를 통과하였다. 2014년 10월, 해당 방음벽 시스템을 청몐러 도시 간 여객전용 고속철도에 설치하고 칭바이장(青白江) 구간 노선에서 전면적인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고속철이 212km/h의 최고속도로 초고강도 콘크리트 방음벽을 지날 때 방음벽은 기존 표준인 4dB보다 훨씬 큰 11.7dB의 소음을 차단하였다. 2016년 2월 말, 방음벽에 관한 새로운 참고 표준을 발표하고 이에 따라 방음벽의 여러 가지 성능 지표를 갱신할 예정이다. 정보출처 : http://www.nsfc.gov.cn/publish/portal0/tab38/info51632.ht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