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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난처쯔양회사, 세계 최대 출력 하이브리드 기관차 및 이중연료 기관차 개발
  • 등록일2015.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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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월 28일, 중국 난처쯔양회사(中國南車資陽公司)는 세계 최대 출력, 3,000 마력 규모의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기관차와 5,000 마력 규모의 이중연료 내연기관차의 연구 제작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세계 선진적인 아크 구동(arc drive)기술을 이용한 기관차는 저연비, 저배출, 저소음, 저운행 비용 등 뚜렷한 비교우위를 갖고 있다.

비(non)전기철도에 에너지 절감과·이산화탄소 배출 저감 전략을 보급하고자, 난처쯔양회사는 중국 철도총사(中國鐵路總公司)의 감독아래 신에너지 기관차의 연구 제작에 착수했다. 3,000 마력 디젤-전기 하이브리드 기관차는 디젤 엔진과 대용량 전지로부터 동력을 제공받으며, 저출력 순수 전기동력, 중간 출력 디젤+충전, 고출력 디젤+전기동력 등 3가지 운행 패턴을 가지고 있다.

최대 특징은 에너지를 절감하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저감한다는 점이다. 지면 충전 장치가 없을 때, 연료유를 40%, 지면 충전 장치가 있을 때, 연료유 소비를 최대로 90% 낮출 수 있으며, 동시에 황화물, 탄화물 및 입자상 물질 등 유해물질의 배출량을 60%~90% 줄일 수 있다.

산동성 르자오항(日照港)과광동성 잔장항(湛江港) 그룹은 선후로 중국 난처쯔양회사와 전략적 협력계약서를 체결하여 최초로 산학연 협력을 진행하였다.

정보출처 : http://digitalpaper.stdaily.com/http_www.kjrb.com/kjrb/html/2015-01/29/content_291609.htm?di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