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하이브리드 고속열차 생산에 투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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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브리드는 더 이상 자동차에 전속되지 않고 길이 수백 미터의 고속열차에도 적용될 수 있다. 최근 중국의 첫 하이브리드 고속열차가 중국베이처창춘객차(中国北车长客)주식회사의 스탬핑지사에서 생산에 투입되었으며, 2015년 9월에 프로젝트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하이브리드 고속열차는 과학기술부의 과학기술지원 프로젝트이다. 중국베이처창춘객차가 연구개발한 하이브리드 고속열차는 2가지 또는 3가지 서로 다른 동력원을 통합시킴으로써 간선과 지선 철도, 전기화와 비전기화 철도 운영이 가능하고, 고속열차의 노선 적응능력과 운영규모를 향상시켰다. 하이브리드 고속열차는 운영노선과 운영환경별로 ‘전력망 접촉 전력공급+배터리팩(Battery Pack) 전력공급’, ‘전력망 접촉 전력공급+디젤 파워 패키지+배터리팩 전력공급’, ‘디젤 파워 패키지+배터리팩 전력공급’ 등 다양한 동력제공방식을 채택할 수 있다. 정보출처 : http://digitalpaper.stdaily.com/http_www.kjrb.com/kjrb/html/2014-01/17/content_243254.htm?div=-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