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CRH6형 도시간 고속철 제조, 시속 200k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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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 11월 30일 중국의 첫 허씨에(和谐)호 CRH6형 도시간 고속철이 난처칭다오스팡(南车青岛四方)기관차차량주식유한공사에서 조립을 마쳤다. CRH6형 도시간 고속철의 연구개발 성공은 중국난처공사가 고속철 자주혁신 분야에서 이룩한 중요한 성과이자, 산학연용 혁신체계의 대표적인 성과이기도 하다. 이로써 중국 궤도교통 장비체계 개선은 물론이고, 중국 내 도시권과 도시군의 지속가능한 발전, 지역 교통운수 구조 고도화, 국가경제 전환 가속화, 지역경제 발전 추진에 대해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 CRH6형 도시간 고속철 - 시속: 200km - 최고 시험시속: 220km - 차체: 유선형 - 외부 색깔: 보유스름한 젖빛 - 좌석 정원: 557명, 총정원: 1,488명 - 특징: 강한 운반능력, 빠른 시작과 정지 속도, 민첩한 승강, 쾌적성, 에너지절약형 - 도시간 궤도장비의 수요에 따라 개발 - 완전히 새로운 기술플랫폼 Cinova의 첫 차종 - 중국 궤도교통 여객운수장비 분야에서 전무하던 기술 개발 - 핵심기술의 자체화 실현 - 동급수준의 간선 고속철에 비해 가속시간과 가속거리 25%와 20% 감소, 긴급 제동시간과 제동거리 17%와 22% 단축 정보출처 : http://www.most.gov.cn/kjbgz/201212/t20121206_98345.ht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