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고시속 한랭지역(하얼빈-다렌) 고속철 정식 운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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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 12월 1일 세계에서 가장 빠른 한랭지역 고속철인 하얼빈에서 다렌까지의 여객전용선 CRH380B형 고속철이 정식 운영을 개시함 □ CRH380B형 고속철 - 연구개발기관: 중국베이처창춘(北车长春)궤도객차주식유한공사 - 열차 차량 칸: 8칸 (4칸 작동, 4칸 견인 /4 move, 4 drag) - 설계시속: 350km - 좌석: 551개 - 적응환경온도: +40℃~-40℃ □ 핵심기술 해결 - 차체 단열 보온 - 눈과 냉동 방지 - 밀폐 장비실 - 전기기계 - 제동 - 제어설비의 온도 적응성 □ 외형 개선 - 헤드유형 - 바람막이 - 에어컨 보호판 - 에이프런 플레이트(apron plate) - 팬터그래프(Pantograph) - 섀시 등 □ 효과 - 공기저항을 효과적으로 감소 - 에너지소비 감소 - 재생제동을 활용해 브레이크를 밟는 과정에서 생기는 보다 적은 운동에너지를 가급적으로 흡수하여 전기에너지로 전환시켜 전력망으로 되돌려 보내 전기에너지를 절약 □ 시범운영 - 창춘-지린 철도선에서 저온 운행 난방시험 진행 - 치치하얼(齐齐哈尔) 저온 시험역에서 -40℃ 환경에서의 정지상태에서 저온 난방시험 수행 - 2012년 10월 8일부터 수개월 동안 하얼빈-다렌 철도노선에서 시운전 - 폭풍설을 비롯한 극단의 날씨를 여러 번 실험하고 한랭지역 고속철 저온 운행 성능의 신뢰성 검증함 정보출처 : http://digitalpaper.stdaily.com/http_www.kjrb.com/kjrb/html/2012-12/01/content_182671.htm?div=-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