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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100% 저상 경전철 운행
  • 등록일2012.10.25
  • 조회수143


2012년 10월 19일, 중국베이처창춘(北车长春)궤도객차주식유한공사가 개발한 중국 최초의 100% 저상 경전철이 길림성 창춘시에서 승객을 싣고 정식으로 운행되었다.

‘저상(low-floor)’은 경전철의 전문용어이며, 차량 바닥이 레일 높이보다 40cm 낮은 경량전철 차량이다. 차량의 낮은 바닥 부분이 객실 면적의 백분비에 도달할 수 있는 원리에 따라 저상 차량은 많은 유형으로 나뉜다. 그 중 기술 난이도가 가장 높은 것이 바로 100% 저상 경전철이다.

이 차량의 최고 운행시속은 70km이고, 소음은 소형차와 버스보다 낮으며, 바퀴홈 중간에 고무링을 추가한 탄성 차바퀴는 승차 안정성과 쾌적성을 확보한다. 경량화 알루미늄합금 차체구조를 적용함으로써 차체 무게가 가볍고 레일 상공에 전문 가설한 접촉망은 열차의 전력전송을 위해 동력을 제공했으며, 제로배출을 실현했다.

차량 길이는 약 30m, 승객량은 280여명이며, 교통흐름에 따라 차량이 붐비는 시간대에 차간을 추가할 수 있다. 저상 경전철도는 회전 반경이 작아 도시의 좁은 지대를 지날 수 있으며, 유압 브레이크를 적용함으로써 브레이크 감도가 일반 지하철보다 훨씬 높다.

정보출처 : http://www.bjkp.gov.cn/bjkpzc/kpxx/435262.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