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도용 업그레이드버전 DK-2형 제동기 연구개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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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중국난처주지(中国南车株机)공사가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업그레이드버전 DK-2형 제동기가 중국 국가철도시장에서 신규 제조 및 유지보수 전기기관차의 소량 사용허가를 받음으로써 해외 기업의 동 분야 독점 국면을 타개했다. 열차 제동시스템은 열차 속도를 제어하거나 차를 멈추게 하는 장치의 총칭이다. 열차의 적재량과 속도가 향상되면서 정밀도, 안전성, 유지보수성이 뛰어난 제동기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중국난처주지공사는 2007년부터 앞서 연구개발한 DK-2형 기관차의 엔진을 바탕으로 기술혁신을 추진하여 업그레이드판 DK-2형 제동기 연구개발에 성공했다. DK-2형 기관차의 제동기는 SS4G형과 SS4B형 기관차, 중동에 수출한 TM3형 기관차, 싱가포르의 지하철공정 유지보호 차량에 탑재되어 총 운행 길이가 5,000만km를 상회했는데, 시스템은 고장이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다. 2012년 5월 업그레이드버전 DK-2형 전기제동기는 철도부의 시험, 고온과 저온 및 진동충격 등의 시험과 전문가 심사에 통과되었다. 업그레이드판 DK-2형 제동기의 대량생산 품질을 확보하고자 중국난처주지공사는 국제철도산업표준에 따라 표준화 작업, 린생산, 품질체계 보장을 골자로 많은 사업을 했다. 기업은 또한 브레이크 캐비닛 조립라인, 핸들 제동장치 조립라인을 포함한 다섯 개 생산라인을 구축했으며, ERP시스템을 적용해 정보화 관리를 실현했다. 이 제동시스템의 생산라인은 선진국 수준이며, 연간 생산능력은 기관차 600대의 탑재수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 정보출처 : http://digitalpaper.stdaily.com:8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