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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시뮬레이션 테스트 기술로 실제 거리장면 시연
  • 등록일2019.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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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난징(南京)항공항천대학 박사연구생 리웨이(李偉)가 연구개발한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야외 장면 스트리트 뷰(Street view) 합성 등 분야에서 기존의 시뮬레이션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였다. 해당 연구성과는 "Science" 자매지인 "Science Robotics"에 게재되었다.
자율주행은 최근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연구개발 프로젝트로서 출시 전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통하여 안전성을 평가하고 개선할 경우 연구개발 가속화에 도움이 된다.
해당 시스템은 기존의 시뮬레이션 기술과는 다른 더욱 현실적이고 정확한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시스템(AADS)이다. AADS로 현실에 접근하는 도로 장면을 자동으로 형성하여 자율주행 차량에 더욱 신뢰적이고 저렴한 실험실 시뮬레이션 방법을 제공할 수 있기에 자율주행 시스템의 경로 계획 및 의사결정 알고리즘 훈련 및 테스트 평가에 광범위하게 이용될 수 있다.
기존의 시뮬레이션 시스템으로 실제 교통류(Traffic flow), 운전사와 행인의 상호작용 등 장면을 나타낼 경우 실제 환경과 비교적 큰 차이가 존재한다. AADS 과정에서 도로의 실제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 합성이 가장 큰 어려움으로 되고 있다. 연구팀은 비디오 및 사진을 이용하여 현실 세계의 도로 및 동작을 시연하였는데 해당 데이터 구동 방법은 더욱 현실적이고 유익한 교통 시연 모델을 제공하였다.
AADS는 현실 환경과의 차이를 보완하였기에 현실에 더욱 접근한다.

정보출처 : http://digitalpaper.stdaily.com/http_www.kjrb.com/kjrb/html/2019-04/10/content_418971.htm?di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