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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기 중국 주하이 에어쇼 주요 전시장비
  • 등록일2018.11.07
  • 조회수231


제12기 중국국제항공우주박람회(주하이에어쇼)가 2018년 11월 6일~11일까지 주하이(珠海)에서 개최한다. 우주 분야에서 중국 차세대 운반로켓 창정(長征) 9호, 창정 8호 및 차세대 유인 우주로켓이 전시되는 외에 우주정거장 핵심창, 창어(嫦娥) 4호 탐측기 모델 등도 최초로 전시한다. 항공 분야에서 "2개 모드 4세대(兩型四代)", "20시리즈(20系列)", "중국제조 대형항공기"를 대표로 하는 145종 제품을 전시하는데 그중 45종은 처음으로 전시하는 제품이다.

(1) 우주정거장 "톈허(天和)" 핵심창

"톈허"호 핵심창은 1:1 공법 검증창(驗證艙)으로서 상태 및 진실도는 실제 핵심창과 거의 일치하다. 중국 우주정저장을 "톈궁(天宮)"이라 부르며 기본 구조에는 핵심창, 실험창I 및 실험창II가 포함되고 각 창(艙)의 규모는 20t급이다. 승무원 운송은 유인우주선이 담당하고 원료공급은 화물운송 우주선이 지원한다. 우주정거장 핵심창, 실험창I 및 실험창II 3개 창의 조합체 무게는 66t이고 허용 탑재인수는 3명이며 승무원 교체시 단기간 최대 허용 탑재인수는 6명이다.

우주정거장 핵심창에는 3개 도킹부, 2개 정박부, 1개 해치부(Hatch)가 설치되었으며 물리화학적 재생 생명보장시스템도 설치되었다. 또한 매니퓰레이터를 설치하여 궤도상 어셈블리(Assembly) 및 창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우주정거장은 전기추진 기술을 적용하였기에 추진제 소모를 감소시킬 수 있다. 중국 우주정거장을 2022년에 구축 완료할 계획이다.

(2) "차이훙(彩虹)-7" 최대 이륙중량 13t

차이훙-7형(CH-7) 고공 장거리 비행 스텔스 무인기 시스템의 길이는 10m, 날개폭 22m, 최대 이륙중량 13t, 비행고도10~13km, 비행 속도 0.5~0.6Ma, 최대 비행속도 0.75Ma이다. CH-7은 고공, 고속, 스텔스, 장거리 비행 무인 정찰타격 시스템으로서 고위험 환경에서 지속적 정찰, 경계탐측, 방공제압, 작적지원, 기타 무기 발사 또는 유도에 의한 고가치 목표 타격 등 작전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CH-7외에 차이훙 무인기 시리즈의 차이훙-4 중등 고도의 장거리 비행 무인기 시스템, 창이훙-5 중등 고도의 장거리 비행 무인기 시스템, 차이훙-10 무인 틸트로터 항공기, 차이훙-804D 복합 날개 수직 이착륙 무인기 등도 전시되었다.

(3) J-20 등 공군 주력 전투기 그룹

공군 H-6K, 쿵징-500(KJ-500), 젠-10B(J-10B), 윈-9(Y-9), 즈-10K(Z-10K) 등 공군 주력 전투기종이 함께 선을 보였다. 젠-20 전투기는 "새 페인팅, 새 편대, 새 비행자세"로 비행쇼를 선보인다. 젠-20은 중국 공군 첫 4세대 전투기이며 세계 첨단 수준의 전투기로서 금년 초에 공군에 편입되었다. 젠-20은 야간비행, 가시거리 밖 공중전, 해양에서의 전투훈련 등 군사훈련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젠-16, 젠-10C와 편대를 형성하여 전술 협력을 수행하였다. 대형 군수송기 윈-20(Y-20)도 젠-20와 동시에 전시되었다.

(4) 중국 3대 대형 항공기 C-919, 윈-20, 쿤룽(鯤龍) AG600

중국 첫 수륙양용 항공기-쿤룽 AG600은 2017년 12월 24일 첫 육상비행을 완성한 후 2018년 10월 20일, 후베이(湖北)징먼(荊門)에서 첫 수상비행에 성공하였다. 쿤룽 AG600, 윈-20 수송기, C-919 여객기를 중국 3대 대형 항공기라고 부른다. 그중 차세대 군용 대형 수송기 윈-20은 중국항공공업그룹유한회사에서 개발하였고 2013년 1월에 첫 비행에 성공하였으며 복잡한 기상조건에서 장거리 수송 임무를 수행할 수 있고 이미 편대 훈련을 수행하였다.

C-919 여객기는 중국상업용항공기유한책임회사에서 개발하였고 2017년 5월에 첫 비행에 성공하였으며 158~168개 좌석을 보유하였고 비행거리가 4,075~5,555Km에 달하며 현재 시험비행 단계이다.

정보출처 : http://news.sina.com.cn/c/2018-11-06/doc-ihmutuea7330357.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