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첫 120t추력 2단 로켓엔진의 첫 연소시험 성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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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중국항천과기그룹 제6연구원이 개발한 중국 첫 대추력 고성능 액체산소/케로신 고고도 엔진이 첫 완제품 연소시험에 성공하였다. 해당 대추력 고성능 액체산소/케로신 고고도 엔진의 추력은 120t에 달하며 운반로켓 2단 엔진으로 사용된다. 향후 강력한 운반능력을 갖춘 신형 로켓모델 개발에서 기존 75t급 액체산소/케로신 엔진을 대체할 계획이다. 연구팀은 다수 혁신기술을 적용해 엔진의 성능 및 고유 신뢰성을 뚜렷하게 향상시켰다. 연구팀이 설계한 고공 펌프 백스윙 엔진의 펌프 백스윙 기술은 스윙장치를 뒤로 배치해 부분적 스윙을 달성함으로써 기존 엔진의 전체적 스윙에 비해 엔진의 부피를 줄일 수 있으며 따라서 더욱 큰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나머지 공간에 더 많은 엔진을 병렬로 장착할 수 있기에 더 큰 추력을 얻을 수 있다. 연구팀은 1개월간 동 엔진시스템 방안을 논증하였고 반년 내에 다수 핵심기술 논증을 차례로 완성하였다. 잇따라 핵심기술 방안 검증시험을 진행하여 첫 연소시험에 성공하였다. 이번 시험을 통해 연구팀은 해당 모델 엔진 방안의 정확성과 기술적 실행가능성을 검증하였다. 시험 성공은 중국 대추력 고성능 액체산소/케로신 엔진 기술이 고고도 엔진 분야에서 중요 성과를 거두었음을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차세대 운반로켓의 운반능력 향상과 로켓 계열 확장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 정보출처 : http://www.chinaequip.cn/2018-07/18/c_137332070.ht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