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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312E 민간용 헬리콥터의 고원시험비행 성공
  • 등록일2017.11.25
  • 조회수238


2017년 11월 21일, 중국산 민간용 헬리콥터가 윈난(雲南)고원의 "험프 루트(Hump route)"에서 고원 시험비행에 성공하였다. 중국항공공업그룹회사 산하 하얼빈(哈爾濱)항공기공업그룹유한책임회사에서 자체로 개발한 AC312E 민간용 헬리콥터는 중국 최초의 뛰어난 고원 비행 성능을 보유한 4t급 쌍발엔진 경량 헬리콥터로서 2015년에 개발하기 시작하여 2016년 7월에 첫 비행에 성공하였다.

AC312E는 중국민간용항공규정 CCAR29 "수송용 회전익 항공기 감항 규정" A류 및 B류 요구에 근거하여 설계하였다. AC312E의 최대이륙중량은 4,250Kg이고 9명 승객이 탑승할 수 있으며 최대 상업 적재량은 1,700Kg이고 비교적 큰 공간 개선 능력 및 운송 효율을 보유하고 있다. AC312E는 최초로 고집적화 종합 항공전자시스템 및 비행 관리 시스템을 장착하여 인간-기계 통신 효과가 더욱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세계 첨단 아리엘 2H 엔진을 탑재하여 각종 출력 지표가 기존의 아리엘 2C 엔진을 탑재한 AC312A에 비하여 100KW 향상되고 고원에서의 비행 출력은 20% 향상되었으며 최대 연료 소비율를 6% 감소시켰다. 또한 추가 임무 장비를 장착하여 응급 의료구조, 수색구조, 공무용 수송, 경찰용 집법 등 4개 확장 구조형으로 쾌속 변환시켜 사용자의 개성화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2017년 8월, AC312E는 황투(黃土)고원, 칭짱(青藏)고원 및 윈난(雲南)고원에서 감항인증 시험비행 과정의 가장 중요한 고원 성능 시험비행 단계에 진입하였다. 감항인증 요구에 근거하여 고원 시험비행을 준고원, 고고원 및 고원 시험비행 3개 단계로 나눈다. AC312E는 준고원 시험비행을 해발고도가 1,745m인 닝샤(寧夏) 구위안(固原)에서 진행하였고 고고원 시험비행을 해발고도가 약 4,000m인 칭하이(青海) 위수(玉樹)에서 진행하였으며 고원 시험비행을 해발고도가 3,293m인 윈난(雲南) 닝랑(寧蒗)에서 진행하였다. 고고원 시험비행 과정에서 AC312E는 자연 조건이 복잡하고 변화가 많은 칭짱고원을 날아 넘었고 최대 비행 고도가 6,300m에 달하였으며 다양한 고도 조건에서 헬리콥터의 공중 정지, 상승 비행, 수평 비행, 풍속 엔빌로프(Envelope), 한계 고도 속도 엔빌로프, A류 및 B류 이착륙 등 성능에 대하여 전면적이고 체계적으로 검증하였고 또한 해발고도가 4,500m인 비행장에서의 이착륙 조건에서 500Km 비행 거리, 500Kg 상업 적재량 및 5,000m 순항 고도 목표를 구현하였다.

중국의 육지 국토는 구릉이 많은 산지(Mountain regions)로서 해발고도가 3,000m를 넘는 고원 산지가 국토 면적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비교적 높다. 복잡한 지리환경 및 자연환경은 교통 수송, 응급 구조 등 작업에 어려움을 가져다준다. AC312E는 고원 시장 요구에 근거하여 개발하였으며 2018년에 감항 인증서를 획득하여 시장에 진입할 전망이다.

2016년 10월 9일, AC312E는 첫 사용자 주문을 체결하였고 2017년 9월 톈진(天津)국제헬리콥터박람회 기간에 새로운 구매 계약을 체결하였다.

정보출처 : http://www.sastind.gov.cn/n112/n117/c6798080/content.html